본문 바로가기

미국자동차

2018 링컨 MKX 드디어 출시.. 눈여겨볼만한 성능은?

반응형

링컨은 미국의 고급 승용차 브랜드로 우리 나라에서도 많은 인기가 있는 자동차입니다. 요즘은 SUV모델의 수요가 급증하는 만큼, 링컨 모델에서도 SUV 자동차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 편입니다. 링컨은 이러한 트랜드를 반영해 최근 새로운 MKX시리즈를 출시하였는데, 세련된 디자인과 성능에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릴 디자인

링컨 MKX의 디자인은 마치 독수리가 날개를 펼친듯한 그릴 형상을 하고 있습니다. 양옆에는 각진 모양의 헤드라이트가 자리하고 있으며 전체적으로 날렵한 모습입니다. 보닛 모양은 둥글둥글하게 처리하여 전체적으로 볼륨감 있어보이는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측면에서 바라본 MKX는 리어 쪽으로 가면서 점점 날렵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휠은 20인치의 휠을 사용하였으며 10스포크 디자인을 채택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심플한 디자인을 사용하여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모습입니다.


정숙한 실내

2018 링컨 MKX의 실내는 심플하면서 깔끔한 내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티어링 휠과 센터페시아 사이사이에는 우드그레이가 들어가 럭셔림함을 최대로 끌어올렸습니다. 버튼들은 모두 직관적인 자리에 위치하고 있어 언제든지 편하게 조작이 가능했으며, 잘 정렬되어 조잡하다는 느낌을 받지 못하였습니다.



실내에는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기능이 제공됩니다. 이는 엔진 소음을 세련되게 조율하는 동시에, 소음 스피커를 통해 정교하게 선정된 음파를 내보냄으로써 원치 않는 소음을 상쇄합니다. 이를 통해 자칫 시끄러울 수 있는 엔진 소음까지 완벽하게 차단하여 정숙한 실내를 만들었습니다.



파워트레인 정보

2018 링컨 MKX의 엔진은 V6 2.7L GTDI가 사용되었습니다. 여기에는 트윈 터보차저 직접분사기술이 결합되어 연비를 더욱 높이고 힘은 더욱 강력하게 뽑아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두 개의 터보차저가 빠른속도로 공기를 연소실에 주입하여 힘을 언제든지 신속하게 발휘합니다.


연속 제어 댐핑

2018 링컨 MKX의 연속 제어 댐핑(CCD) 기능은 링컨 드라이브 컨트롤 (Lincoln Drive Control)은 센서를 이용해 노면 상태와 운전자의 운전 스타일을 0.02초마다 감지합니다. 주행특성이 도로와 잘 조화를 이루도록 4개 타이어를 지지하는 모든 서스펜션의 탄력과 충격 흡수 정도를 신속하게 조절하여 안정감있는 주행을 만들어줍니다. 시스템에는 컴포트(Comfort), 노멀(Normal), 스포츠(Sport)의 세 가지 주행 모드가 있어, 사용자의 운전 스타일에 알맞은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한편 2018 링컨 MKX의 가격은 출시가 기준, 56,700,000원 부터 시작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