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산자동차

2015 아반떼 확 달라진 성능과 디자인 알아보기

반응형

2015 아반떼는 미국에서 품질을 인정받아 점점 판매량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역사상 가장 많은 글로벌 판매량을 기록한 자동차입니다. 현대를 대표하는 엑센트 쏘나타 그렌져와 함께 4대 세단 라인업에 속합니다.

외관은 헤드라이트 아래에 세련된 디자인의 안개등이 위치하고 있으며 제네세스 DH와 LF 소나타에 적용된 2.0 디자인 큐가 적용되었습니다. 디자인이 현대자동차 제네시스의 축소판 같다는 평이 많습니다.




2015 아반떼는 또한 시트 폴딩 기능을 추가하여 뒷좌석까지 여유롭게 활용가능하며 측면에 강렬한 캐릭터라인이 위치하여 다이나믹한 모습을 만들어냅니다. 준중형 세단이라는 타이틀에 맞게 실용성과 미적 요소 모두를 만족시켰습니다.




내부는 가격 대비 좋은 품질의 가죽을 사용하여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뿜어냅니다. 또한 4.2인치 LCD 슈퍼비전 클러스터를 적용하여 스포티한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블랙 인테리어, 딥블루 인테리어, 브라운 인테리어 베이지 인테리어로 나뉩니다. 




2015 아반떼 내부는 또한 운전석 상단에 선글라스 보관함을 설치하여 햇살이 강한 여름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앞바퀴와 뒷바퀴 사이 거리가 상대적으로 여유로워 2열 공간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제한된 공간 안에서 동급 모델 대비 여유로운 내부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5 아반떼는 품질 좋은 레이더와 감시 카메라를 통해 위험 시에 전방 충돌 경고음을 울려줍니다. 또한 사운드 시스템에 JBL 튜닝이 적용되어 풍부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1열에 통풍시트가 적용되어 운전환경을 더욱 쾌적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2015 아반떼는 1.6 LPI 모델 기준 직렬 4기통 싱글터보 엔진을 사용하여 최고출력 136마력 최대 토크 26.5~30.6kg.m의 성능을 기록하였습니다. 변속기는 수동 6단, 자동 7단이 적용되었으며 연비는 17.9km/L 정도입니다.




2015 아반떼가격은 1,394~2,383만원에 출시되었습니다. 


반응형